AI프로젝트 풀스택(Java, Python, React) 딥러닝(자연어처리) 개발자 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리엑트(React)) 실무 프로젝트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 리엑트(React) 활용 프론트엔드 개발자 양성 (SPA 프로젝트 개발)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개발자 양성과정
(디지털컨버전스) 리엑트 &타입스크립트 활용 프론트엔드 실무 양성(SPA와 REST API)
기업맞춤형 TDD기반의 풀스택(Java, Spring, Vue)개발자 양성과정
[과정평가형] 자바(JAVA)기반 개발자과정(정보처리산업기사자격취득)
[스마트웹&콘텐츠개발] PWA 제작 프론트엔드 개발 디지털인재 양성과정
[디지털컨버전스_원격혼합] 자바 &스프링 프레임워크 개발 양성과정
[파이썬]4차산업 Python IT소프트웨어 웹개발자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사무업무자동화
(디지털디자인) UX/UI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과정평가형] 웹디자인기능사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실무자과정
[디지털디자인] 반응형 웹디자인(UIUX) &웹퍼블리셔 디지털 인재 양성과정
[디지털디자인]UI/UX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양성과정
[웹디자인기능사취득]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양성과정(HTML/CSS)
『단기속성』UI&UX 반응형 웹디자인&웹퍼블리셔(HTML,CSS,Javascript)
[온라인쇼핑몰]초보자도 가능한 포토샵, HTML을 활용한 상세페이지제작
(산대특)생성형 멀티모달 AI 기반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편집디자인(양성)
(출판) 디지털 편집디자인 실무(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출판) 디지털 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
[출판_원격혼합] 디지털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인디자인) 양성과정
[편집(시각, 광고)출판디자인] GTQ자격증 취득(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A
시각디자인(Visual Design)산업기사 취득-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시각&광고편집, 출판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 GTQ 자격증 취득
시각/편집디자인을 위한 GTQ(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자격증 과정
[편집(시각, 광고)출판디자인] GTQ자격증 취득(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B
디지털콘텐츠서비스 그래픽제작(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과정
실무형 실내건축기사(캐드, 맥스, 스케치업)취득과정A-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BIM) 디지털 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무 양성
실무형 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 맥스, 스케치업)취득과정B-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실내건축기사 취득] 실내건축전문가(캐드-AutoCAD, 맥스-3DS MAX)양성과정
실내건축전문가(캐드-AutoCAD,맥스-3DS MAX)양성과정[실내건축산업기사취득]
[과정평가형] 실내건축산업기사 취득 과정 (인테리어, 캐드(CAD), 맥스(MAX))
[BIM_원격혼합] 건축설계(캐드, 레빗, 스케치업, 맥스) 양성과정
실내건축디자인 [캐드(CAD),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오전』 건축설계(캐드)+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자격증 취득
실내건축디자인(홈인테리어,캐드CAD, 스케치업) 양성과정
실내건축설계디자인(오토캐드CAD, 스케치업) 양성과정
(산대특)_트윈모션(VR)을 활용한 인테리어디자이너 양성 지원
(산대특)AI Runway&딥러닝을 활용한 업스케일링 숏폼(브랜딩) 영상콘텐츠 만들기(향상)
[과정평가형]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시네마4D)포트폴리오 완성 A
(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시네마4D)
[혼합훈련](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시네마4D)양성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영상콘텐츠 제작&편집 디지털인재 양성과정
비전공도 가능!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혼합훈련](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시네마4D)양성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유튜브(Youtube)영상편집 서비스(2D그래픽, 프리미어, 에펙)양성과정
디지털디자인 영상편집(일러스트, 포토샵,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영상편집]방송광고,마케팅,유튜브를 위한 디자인제작(프리미어,에펙)
[영상편집]방송광고,마케팅,모션그래픽을 위한 디자인제작 씨포디(C4D)
(산대특)AI(챗GPT)를 활용한 영상편집 과정(향상)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시네마4D-Cinema 4D)기초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에프터이펙트)기초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프리미어프로)기초
영상편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 실무 과정
영상편집 광고(프리미어, 에프터이펙터)기초활용
광고콘텐츠제작향상(일러스트, 포토샵) 기본 실무
영상편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 실무 향상과정
영상편집 향상(premiere)프리미어,(after effect)에프터이펙트 기본,실무)
『평일』전산회계1급, 세무2급, FAT1급,TAT2급 자격증 취득-자체시험장운영
『평일』단기속성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완벽대비-자체시험장운영
『10일 완성』 핵심요약! 컴퓨터활용능력2급 (필기+실기) 자격증 완벽대비
속성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취득과정(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실기(엑셀,엑세스)자격증취득과정
[세무회계]단기속성합격 전산회계1급,2급 자격증 및 경리실무
[세무회계]단기속성합격 전산세무2급 자격증 및 경리실무
[세무회계]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더존FAT1급자격증 및 경리실무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FAT1급) 자격증취득-A
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실기(엑셀,엑세스)자격증취득과정
사무행정ITQ(한글,파워포인트)컴퓨터활용능력(엑셀)실기 취득과정
[컴활1급]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실기(엑셀,엑세스)OA실무 및 자격증
[컴활2급,ITQ]컴퓨터활용능력2급 필기&실기(한글,엑셀,파포)OA마스터
세무회계(전산회계(fat)1급, 전산세무(tat)2급) 자격증취득 양성과정
회계세무(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TAT2급)실무자양성과정
코로나 시기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에 대한 생각과 집을 어떻게 하면 더 나은 라이프 스타일과 삶을 위해서 변화시킬 것인가에 대해서 계속 고민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홈 인테리어 사업과 소품 소비가 늘어나고 있으며, 넷플릭스와 지상파 TV에서 수납의 정리와 공간의 리모델링, 그리고 나에게 맞는 집을 찾는 프로그램이 증가하는 것 역시 이와 같은 맥락이다. 앞으로 집의 모습은 어떻게 변화할 것이며 이에 따라 집에 대한 사람들의 니즈와 생각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
올해 LG하우시스의 21번째 ‘LG하우시스 2021/22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가 지난 15일 열렸다.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국내외 사회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산업 흐름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인테리어와 디자인 트렌드를 전망하는 자리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그래니스 코티지 (사진제공: LG하우시스)
펜트하우스 (사진제공: LG하우시스)
코로나 이후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관련한 내용으로 시작된 세미나에서는 코로나19 이후로 조금씩 확산되기 시작한 온라인 수업과 재택근무, 집안에 있다 보니 집안일이 눈에 띄고, 나를 위해 요리를 하고, 집에서 그리고 집 근처의 생활 반경 내에서 즐거움을 찾으려는 현상에 대해서 이야기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모든 가족 구성원이 편안하게, 누군가 알아서 챙겨주는 프로액티브(proactive)적인 홈의 역할이 부각되면서, 가사의 외주화 홈소싱(Home sourcing)이 트렌드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벌고 싶다는 사람들과 재택근무가 만나면서 유연하게 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게 된 직장인들은 서브 직업을 키워 보고자 하는 꿈을 갖게 되었고, 집이 이러한 창업 공간의 역할까지도 담당하는 스튜디홈(Studio + Home)의 성격을 가질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집안에서 가족들이 많이 머물고, 격리 공간이 필요한 코로나19상황을 맞이하여, 한 공간 내에서도 분리할 수 있는 형태의 인테리어 대한 관심 역시 늘어나고 있다. ‘집콕족’, ‘집순이’, ‘집돌이’라는 말의 유행에서 볼 수 있듯이 나홀로 시간을 즐기는 홈족의 증가와 나의 만족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공간으로써 집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홈 캠프 (사진제공: LG하우시스)
이러한 특징을 병이 터지지 않게 비워두는 헤드 스페이스(Head space)로의 역할로 표현한다. 집이라는 공간에 나만의 유토피아를 구성하고, 여행이나 밖에서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집에 대신 소비하는 심리의 증가, 그러면서도 휴식과 여행에 대한 마음이 더해져서 인테리어 소비를 증진시키고 있다.
사람들의 공동주택에 대한 인식 변화와 주변 모두의 건강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스파나 호텔의 경험을 집에서 하기 위한 바람이 집에 반영되기 시작하였다. 또한 집안에서 자연을 느끼고 외부를 느끼고 싶어 하는 발코니 라이프와 위생 기능이 강화되고 외부인과 집 안쪽을 분리하는 클린 존과 완충 공간에 대한 아이디어 역시 등장하였다.
이러한 변화와 생각들의 등장 속에서 LG하우시스가 제안한 3가지 공간 디자인 테마는 도피와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직접 만든 세상에 들어온 착각을 들게 하는 초현실적인 디자인에 주목한 ‘홈 캠프(HOME CAMP)’, 스톤, 우드, 메탈 등 소재가 지닌 물성에 집중해 편집숍이나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펜트하우스(PENT-HAUS)\', 전원생활에 대한 로망을 담은 버섯, 나비, 들꽃 등 동화적인 모티브를 반영한 ‘그래니스 코티지(GRANNY’S COTTAGE)’ 등이다.
논현동 가구거리에 위치한 LG지인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강남점 1층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테마관’ ⓒ Minjung Son
LG하우시스는 이번 세미나 개최와 함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3가지 디자인 테마를 적용한 실제 공간과 제품도 선보였다.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위치한 LG 지인(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강남점 1층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테마관’을 방문하였을 때 3가지 트렌드의 공간들을 직접 만나 볼 수 있었다. 현재 부동산 시장과 인테리어 시장의 메인 타깃층인 30대들이 가지고 있는 니즈와 위에서 말한 앞으로의 코로나 이후 트렌드들을 잘 반영하고 있었다.
홈 캠프 ⓒ Minjung Son
‘홈 캠프(HOME CAMP)’의 경우에는 화려한 색감과 흔하게 주택에서 쓰지 않는 패턴의 벽지, 그리고 효율적이고 다양한 메테리얼로 구성되어 있는 가구를 통해서 개성 넘치고 재미있는 공간을 추구하는 니즈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느껴졌다. 또한 1인 크리에이터나 창조적인 활동을 집에서 하는 사람들의 니즈에 맞추어서 집이지만 집과 다른 공간처럼 느껴지게 하고, 또 다른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인테리어였다.
우드와 스톤 등을 활용한 ‘펜트하우스(PENT-HAUS)’의 경우에는 자연 그대로의 질감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력셔리한 분위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느낌이었다. 그러면서도 비슷하게 러프한 인더스트리얼(Industrial)풍 디자인과는 다르게 자연의 터치가 느껴져서 좀 더 따스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또한 발코니와 자연과의 연계를 통해 공간을 확장한 예시를 보여주어 깔끔하면서도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받았다.
그래니스 코티지 ⓒ Minjung Son
‘그래니스 코티지(GRANNY’S COTTAGE)’의 경우에는 최근 계속 인기를 끌고 있는 뉴트로의 한 갈래로 최근 할머니 집에서 보았던 가구, 생활 소품을 찾는 밀레니엄 세대들의 니즈가 높음을 반영하고 있다. 영국의 빈티지한 감성이 느껴지는 그래니스 코티지의 패턴과 인테리어 제안의 경우 마치 옛날 할머니 집을 떠올리게 한다. 이러한 친근한 분위기와 더불어서 세련된 2021년의 새로운 인테리어를 느낄 수 있었다.
글_ 손민정 객원기자([email protected])
출처_ 디자인정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