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프로젝트 풀스택(Java, Python, React) 딥러닝(자연어처리) 개발자 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리엑트(React)) 실무 프로젝트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 리엑트(React) 활용 프론트엔드 개발자 양성 (SPA 프로젝트 개발)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개발자 양성과정
(디지털컨버전스) 리엑트 &타입스크립트 활용 프론트엔드 실무 양성(SPA와 REST API)
기업맞춤형 TDD기반의 풀스택(Java, Spring, Vue)개발자 양성과정
[과정평가형] 자바(JAVA)기반 개발자과정(정보처리산업기사자격취득)
[스마트웹&콘텐츠개발] PWA 제작 프론트엔드 개발 디지털인재 양성과정
[디지털컨버전스_원격혼합] 자바 &스프링 프레임워크 개발 양성과정
[파이썬]4차산업 Python IT소프트웨어 웹개발자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사무업무자동화
(디지털디자인) UX/UI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과정평가형] 웹디자인기능사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실무자과정
[디지털디자인] 반응형 웹디자인(UIUX) &웹퍼블리셔 디지털 인재 양성과정
[디지털디자인]UI/UX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양성과정
[웹디자인기능사취득]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양성과정(HTML/CSS)
『단기속성』UI&UX 반응형 웹디자인&웹퍼블리셔(HTML,CSS,Javascript)
[온라인쇼핑몰]초보자도 가능한 포토샵, HTML을 활용한 상세페이지제작
(산대특)생성형 멀티모달 AI 기반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편집디자인(양성)
(출판) 디지털 편집디자인 실무(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출판) 디지털 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
[출판_원격혼합] 디지털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인디자인) 양성과정
[편집(시각, 광고)출판디자인] GTQ자격증 취득(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A
시각디자인(Visual Design)산업기사 취득-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시각&광고편집, 출판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 GTQ 자격증 취득
시각/편집디자인을 위한 GTQ(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자격증 과정
[편집(시각, 광고)출판디자인] GTQ자격증 취득(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B
디지털콘텐츠서비스 그래픽제작(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과정
실무형 실내건축기사(캐드, 맥스, 스케치업)취득과정A-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BIM) 디지털 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무 양성
실무형 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 맥스, 스케치업)취득과정B-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실내건축기사 취득] 실내건축전문가(캐드-AutoCAD, 맥스-3DS MAX)양성과정
실내건축전문가(캐드-AutoCAD,맥스-3DS MAX)양성과정[실내건축산업기사취득]
[과정평가형] 실내건축산업기사 취득 과정 (인테리어, 캐드(CAD), 맥스(MAX))
[BIM_원격혼합] 건축설계(캐드, 레빗, 스케치업, 맥스) 양성과정
실내건축디자인 [캐드(CAD),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오전』 건축설계(캐드)+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자격증 취득
실내건축디자인(홈인테리어,캐드CAD, 스케치업) 양성과정
실내건축설계디자인(오토캐드CAD, 스케치업) 양성과정
(산대특)_트윈모션(VR)을 활용한 인테리어디자이너 양성 지원
(산대특)AI Runway&딥러닝을 활용한 업스케일링 숏폼(브랜딩) 영상콘텐츠 만들기(향상)
[과정평가형]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시네마4D)포트폴리오 완성 A
(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시네마4D)
[혼합훈련](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시네마4D)양성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영상콘텐츠 제작&편집 디지털인재 양성과정
비전공도 가능!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혼합훈련](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시네마4D)양성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유튜브(Youtube)영상편집 서비스(2D그래픽, 프리미어, 에펙)양성과정
디지털디자인 영상편집(일러스트, 포토샵,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영상편집]방송광고,마케팅,유튜브를 위한 디자인제작(프리미어,에펙)
[영상편집]방송광고,마케팅,모션그래픽을 위한 디자인제작 씨포디(C4D)
(산대특)AI(챗GPT)를 활용한 영상편집 과정(향상)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시네마4D-Cinema 4D)기초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에프터이펙트)기초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프리미어프로)기초
영상편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 실무 과정
영상편집 광고(프리미어, 에프터이펙터)기초활용
광고콘텐츠제작향상(일러스트, 포토샵) 기본 실무
영상편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 실무 향상과정
영상편집 향상(premiere)프리미어,(after effect)에프터이펙트 기본,실무)
『평일』전산회계1급, 세무2급, FAT1급,TAT2급 자격증 취득-자체시험장운영
『평일』단기속성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완벽대비-자체시험장운영
『10일 완성』 핵심요약! 컴퓨터활용능력2급 (필기+실기) 자격증 완벽대비
속성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취득과정(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실기(엑셀,엑세스)자격증취득과정
[세무회계]단기속성합격 전산회계1급,2급 자격증 및 경리실무
[세무회계]단기속성합격 전산세무2급 자격증 및 경리실무
[세무회계]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더존FAT1급자격증 및 경리실무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FAT1급) 자격증취득-A
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실기(엑셀,엑세스)자격증취득과정
사무행정ITQ(한글,파워포인트)컴퓨터활용능력(엑셀)실기 취득과정
[컴활1급]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실기(엑셀,엑세스)OA실무 및 자격증
[컴활2급,ITQ]컴퓨터활용능력2급 필기&실기(한글,엑셀,파포)OA마스터
세무회계(전산회계(fat)1급, 전산세무(tat)2급) 자격증취득 양성과정
회계세무(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TAT2급)실무자양성과정
![]() |
최근 몇 년 간의 동안 열풍이 반증하듯 많은 사람들이 젊음을 갖고 싶어한다. 그들이 갖고 싶어하는 젊음은 단지 육체적인 것에 지나지 않으나, 젊음이 가진 혜택과 의미가 단지 그것뿐만은 아닐 것이다. 매혹적이기만 한 젊음에 대해 돋보기를 들이대는 전시가 문을 열었다.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모여 탐구한 젊음의 보고서에 어떤 것들이 적혀 있는지 첫 장을 넘겨 보도록 하자. 에디터 | 정윤희([email protected]) 오스카 와일드는 “젊은이들은 별 이유 없이 웃지만 그것이야말로 그들이 가진 가장 큰 매력중의 하나이다.”라고 했다. 그렇다면 젊은이들은 대체 어떤 존재이기에 이유 없이 웃는 것만으로도 매력적인 것일까. 젊은 미술가, 경제학자, 출판인, 언론인이 모여 ‘젊음’을 탐구한다. 전세계에 퍼져 있는 젊음이나 두꺼운 책 속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사회에서 살아 숨 쉬는 젊음에 대한 탐색이다. 한국사회의 일상적인 언어와 관념으로 이루어진 젊음을 낯선 아이디어와 감각으로 분석하여 시각이미지와 문자 텍스트로 이루어진 ‘보고서’를 만든 것이다. |
![]() |
박상륭의 소설 『죽음에 관한 한 연구』에서 제목을 빌려 온 이번 전시는 젊음에 물음표를 붙여 모호한 것으로 만든다. 빛의 꼭대기에 서 있는 것처럼 보이는 ‘젊음’이지만 그만큼 나약하고 허황된 것이어서 허무하게 어둠의 나락으로 떨어질 수도 있는 것임을 이야기하려는 것이다. 상반된 이미지를 모두 가짐으로써 모호해져 버린 젊음의 개념을 몸소 체험함으로써 그 실체에 반 발자국만이라도 가까워지고자 한다. 모호한 것을 명확하게 바라보기 위해 이번 전시에서는 아티스트뿐 아니라 각기 다른 직업을 가진 7명의 참가자들을 모았다. 전시 이전에 진행된 4번의 워크숍을 통해 젊음을 거울, 현미경, 돋보기 등 다양한 매개체로 들여다 보는 선행 작업도 마쳤다. 따라서 전시는 워크숍에서 진행되었던 젊음에 대한 연구 보고서를 발표하는 자리인 셈. |
![]() |
이 연구를 보다 재미있게 관찰하기 위해서는 ‘젊음 연구자’들의 면면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하자센터 기획팀장, 국민대 미술학부 교수, 미디어 아티스트, 경험 디자이너, 출판사 대표,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등으로 구성된 연구자들은 젊음이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자신만의 시점으로 해부한다. 쉽게 연관 지을 수 없는 분야별 전문가들은 논문 대신 그래픽과 영상을 내놓았다. 이들이 내놓은 젊음에 대한 연구는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불감증에 걸린 젊음에게는 새로운 길을 모색할 계기가 되어주고, 젊음에서 방황만을 바라보는 상대적인 늙음에게는 젊음에 숨겨진 이면을 보게 할 것이다. 키워드 블록을 조합하여 하나의 새로운 텍스트를 만드는 강원재, 박준표, 심재경의 ‘젊음-몸 만들기 게임’은 관객들이 젊음의 몸을 만들면서 이를 구성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체험하게 한다. 안성열의 ‘탑’은 상품 가치 없는 파본으로 베스트셀러 탑을 만들고 젊음이 내포한 허무와 허상을 보여준다. 이들이 내놓은 연구 결과만으로 젊음은 무엇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겠지만 젊음이 가진 양면성을 명확하게 이해하는 데에는 모자람이 없을 것이다. |
![]() |
한편, 연구자들은 전시장을 너머 관객에게까지 젊음에 대한 물음표를 확장한다. 전시 기간 중 3번의 워크숍을 진행하는 것. 성장통을 앓고 있는 젊음의 문제를 진단하고 가능성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자 했던 ‘내 청춘의 서클’에 이어 8월 15일과 22일, ‘놀이 연구 워크숍’, ‘불만에 관한 새로운 상상’이 준비돼 있다. 워크숍은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