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프로젝트 풀스택(Java, Python, React) 딥러닝(자연어처리) 개발자 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리엑트(React)) 실무 프로젝트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 리엑트(React) 활용 프론트엔드 개발자 양성 (SPA 프로젝트 개발)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개발자 양성과정
(디지털컨버전스) 리엑트 &타입스크립트 활용 프론트엔드 실무 양성(SPA와 REST API)
기업맞춤형 TDD기반의 풀스택(Java, Spring, Vue)개발자 양성과정
[과정평가형] 자바(JAVA)기반 개발자과정(정보처리산업기사자격취득)
[스마트웹&콘텐츠개발] PWA 제작 프론트엔드 개발 디지털인재 양성과정
[디지털컨버전스_원격혼합] 자바 &스프링 프레임워크 개발 양성과정
[파이썬]4차산업 Python IT소프트웨어 웹개발자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사무업무자동화
(디지털디자인) UX/UI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과정평가형] 웹디자인기능사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실무자과정
[디지털디자인] 반응형 웹디자인(UIUX) &웹퍼블리셔 디지털 인재 양성과정
[디지털디자인]UI/UX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양성과정
[웹디자인기능사취득]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양성과정(HTML/CSS)
『단기속성』UI&UX 반응형 웹디자인&웹퍼블리셔(HTML,CSS,Javascript)
[온라인쇼핑몰]초보자도 가능한 포토샵, HTML을 활용한 상세페이지제작
(산대특)생성형 멀티모달 AI 기반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편집디자인(양성)
(출판) 디지털 편집디자인 실무(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출판) 디지털 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
[출판_원격혼합] 디지털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인디자인) 양성과정
[편집(시각, 광고)출판디자인] GTQ자격증 취득(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A
시각디자인(Visual Design)산업기사 취득-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시각&광고편집, 출판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 GTQ 자격증 취득
시각/편집디자인을 위한 GTQ(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자격증 과정
[편집(시각, 광고)출판디자인] GTQ자격증 취득(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B
디지털콘텐츠서비스 그래픽제작(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과정
실무형 실내건축기사(캐드, 맥스, 스케치업)취득과정A-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BIM) 디지털 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무 양성
실무형 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 맥스, 스케치업)취득과정B-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실내건축기사 취득] 실내건축전문가(캐드-AutoCAD, 맥스-3DS MAX)양성과정
실내건축전문가(캐드-AutoCAD,맥스-3DS MAX)양성과정[실내건축산업기사취득]
[과정평가형] 실내건축산업기사 취득 과정 (인테리어, 캐드(CAD), 맥스(MAX))
[BIM_원격혼합] 건축설계(캐드, 레빗, 스케치업, 맥스) 양성과정
실내건축디자인 [캐드(CAD),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오전』 건축설계(캐드)+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자격증 취득
실내건축디자인(홈인테리어,캐드CAD, 스케치업) 양성과정
실내건축설계디자인(오토캐드CAD, 스케치업) 양성과정
(산대특)_트윈모션(VR)을 활용한 인테리어디자이너 양성 지원
(산대특)AI Runway&딥러닝을 활용한 업스케일링 숏폼(브랜딩) 영상콘텐츠 만들기(향상)
[과정평가형]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시네마4D)포트폴리오 완성 A
(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시네마4D)
[혼합훈련](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시네마4D)양성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영상콘텐츠 제작&편집 디지털인재 양성과정
비전공도 가능!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혼합훈련](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시네마4D)양성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유튜브(Youtube)영상편집 서비스(2D그래픽, 프리미어, 에펙)양성과정
디지털디자인 영상편집(일러스트, 포토샵,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영상편집]방송광고,마케팅,유튜브를 위한 디자인제작(프리미어,에펙)
[영상편집]방송광고,마케팅,모션그래픽을 위한 디자인제작 씨포디(C4D)
(산대특)AI(챗GPT)를 활용한 영상편집 과정(향상)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시네마4D-Cinema 4D)기초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에프터이펙트)기초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프리미어프로)기초
영상편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 실무 과정
영상편집 광고(프리미어, 에프터이펙터)기초활용
광고콘텐츠제작향상(일러스트, 포토샵) 기본 실무
영상편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 실무 향상과정
영상편집 향상(premiere)프리미어,(after effect)에프터이펙트 기본,실무)
『평일』전산회계1급, 세무2급, FAT1급,TAT2급 자격증 취득-자체시험장운영
『평일』단기속성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완벽대비-자체시험장운영
『10일 완성』 핵심요약! 컴퓨터활용능력2급 (필기+실기) 자격증 완벽대비
속성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취득과정(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실기(엑셀,엑세스)자격증취득과정
[세무회계]단기속성합격 전산회계1급,2급 자격증 및 경리실무
[세무회계]단기속성합격 전산세무2급 자격증 및 경리실무
[세무회계]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더존FAT1급자격증 및 경리실무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FAT1급) 자격증취득-A
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실기(엑셀,엑세스)자격증취득과정
사무행정ITQ(한글,파워포인트)컴퓨터활용능력(엑셀)실기 취득과정
[컴활1급]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실기(엑셀,엑세스)OA실무 및 자격증
[컴활2급,ITQ]컴퓨터활용능력2급 필기&실기(한글,엑셀,파포)OA마스터
세무회계(전산회계(fat)1급, 전산세무(tat)2급) 자격증취득 양성과정
회계세무(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TAT2급)실무자양성과정
![]() |
스노우보드, 과학, 연극 그리고 테크노 음악까지. 잉마르 스필러(Ingmar Spiller)의 작업은 주어진 컨텐츠로부터 시작된다. 이러한 접근법을 통해 그는 흥미로운 작업물을 여러 개 만들어냈다. “주어진 컨텐츠로부터 안내를 받아요. 그래서인지 평소에 생각하지 못하는 결과물이 나오기도 하고요.” 그가 말한다. //www.ingmarspiller.de 기사 제공│월간 CA 3월호 스필러는 작년 여름에 베를린 대학교(Berlin University)에서 시각디자인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대학교는 여전히 그의 삶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는 다양한 전문분야의 학생들이 모인 LzDt(프레젠테이션 기술 연구랩)와 UdK 출판 프로젝트그룹에서 활동 중이다. 스필러의 삶의 원동력을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그를 만나보았다. |
![]() |
CA: 디자인 업계에는 어떻게 발을 들이게 되었나? 그리고 어릴 적부터 예술가적인 기질이 있었는가? 잉마르 스필러(IS): 어릴 적부터 드로잉에 꽂혀 있었어요. 그러다 15살쯤에 그래피티를 접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그래픽디자인을 하게 되었죠. CA: 당신의 스타일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나? IS: 아무래도 컨텐츠에 비중을 크게 두고 작업을 발전시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시각적으로 강렬하고, 대부분의 경우 추상적인 형태를 지니고 있어요. |
![]() |
CA: 무엇이 당신에게 영감을 주는가? IS: 모든 것이 영감이 되기도 하고, 아무데서도 영향을 받지 않기도 해요. 사실 대부분의 작업에서는 영감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제 생각인데요, 클라이언트로부터 주어진 브리프(brief)에 시각적인 구성은 어느 정도 정해져 있잖아요. 브리프 안에서 포인트를 찾는 것이 어렵긴 하지만요. CA: 당신의 작업 과정은 어떠한가? IS: 지금 가지고 있는 재료들을 분석하는 데서 시작을 해요. 그동안의 자료를 모두 찾아보고 작업에 알맞은 재료를 선택하려 하죠. 어떤 요소들이 흥미롭고 중요한지, 잘라내야 할 부분은 어딘지 찾아보고요. 작업의 뼈대를 찾고, 과정과 원리를 알아가면서 시각화를 진행해요. 그 중 하나가 디자인 요소로 결정되는 거고요. 결국 시각화는 컨텐츠로부터 오게 되는 겁니다. CA: 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선호하는 매체가 있는가? IS: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서 디자인 법칙을 실험해보려 해요. 최선의 경우에서는 디자인 법칙이 모든 매체에서 훌륭하게 적용되고요. 작업의 분위기와 색은 무조건 컨텐츠와 맞아야겠죠. CA: 당신에게 괜찮은 디자인과 훌륭한 디자인의 차이는 무엇인가? IS: 괜찮은 디자인은 주어진 의무와 기능에 충실해요. 훌륭한 디자인은 한걸음 더 나아가 뛰어난 컨셉과 비주얼로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죠. 큰 영향력을 지니기도 하고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기도 해요. 추구하는 꿈이 크기도 하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