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프로젝트 풀스택(Java, Python, React) 딥러닝(자연어처리) 개발자 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리엑트(React)) 실무 프로젝트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 리엑트(React) 활용 프론트엔드 개발자 양성 (SPA 프로젝트 개발)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개발자 양성과정
(디지털컨버전스) 리엑트 &타입스크립트 활용 프론트엔드 실무 양성(SPA와 REST API)
기업맞춤형 TDD기반의 풀스택(Java, Spring, Vue)개발자 양성과정
[과정평가형] 자바(JAVA)기반 개발자과정(정보처리산업기사자격취득)
[스마트웹&콘텐츠개발] PWA 제작 프론트엔드 개발 디지털인재 양성과정
[디지털컨버전스_원격혼합] 자바 &스프링 프레임워크 개발 양성과정
[파이썬]4차산업 Python IT소프트웨어 웹개발자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사무업무자동화
(디지털디자인) UX/UI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과정평가형] 웹디자인기능사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실무자과정
[디지털디자인] 반응형 웹디자인(UIUX) &웹퍼블리셔 디지털 인재 양성과정
[디지털디자인]UI/UX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양성과정
[웹디자인기능사취득]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양성과정(HTML/CSS)
『단기속성』UI&UX 반응형 웹디자인&웹퍼블리셔(HTML,CSS,Javascript)
[온라인쇼핑몰]초보자도 가능한 포토샵, HTML을 활용한 상세페이지제작
(산대특)생성형 멀티모달 AI 기반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편집디자인(양성)
(출판) 디지털 편집디자인 실무(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출판) 디지털 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실무 양성
[출판_원격혼합] 디지털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인디자인) 양성과정
[편집(시각, 광고)출판디자인] GTQ자격증 취득(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A
시각디자인(Visual Design)산업기사 취득-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시각&광고편집, 출판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 GTQ 자격증 취득
시각/편집디자인을 위한 GTQ(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자격증 과정
[편집(시각, 광고)출판디자인] GTQ자격증 취득(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B
디지털콘텐츠서비스 그래픽제작(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과정
실무형 실내건축기사(캐드, 맥스, 스케치업)취득과정A-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BIM) 디지털 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무 양성
실무형 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 맥스, 스케치업)취득과정B-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실내건축기사 취득] 실내건축전문가(캐드-AutoCAD, 맥스-3DS MAX)양성과정
실내건축전문가(캐드-AutoCAD,맥스-3DS MAX)양성과정[실내건축산업기사취득]
[과정평가형] 실내건축산업기사 취득 과정 (인테리어, 캐드(CAD), 맥스(MAX))
[BIM_원격혼합] 건축설계(캐드, 레빗, 스케치업, 맥스) 양성과정
실내건축디자인 [캐드(CAD),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오전』 건축설계(캐드)+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자격증 취득
실내건축디자인(홈인테리어,캐드CAD, 스케치업) 양성과정
실내건축설계디자인(오토캐드CAD, 스케치업) 양성과정
(산대특)_트윈모션(VR)을 활용한 인테리어디자이너 양성 지원
(산대특)AI Runway&딥러닝을 활용한 업스케일링 숏폼(브랜딩) 영상콘텐츠 만들기(향상)
[과정평가형]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시네마4D)포트폴리오 완성 A
(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시네마4D)
[혼합훈련](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시네마4D)양성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영상콘텐츠 제작&편집 디지털인재 양성과정
비전공도 가능!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혼합훈련](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시네마4D)양성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유튜브(Youtube)영상편집 서비스(2D그래픽, 프리미어, 에펙)양성과정
디지털디자인 영상편집(일러스트, 포토샵,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영상편집]방송광고,마케팅,유튜브를 위한 디자인제작(프리미어,에펙)
[영상편집]방송광고,마케팅,모션그래픽을 위한 디자인제작 씨포디(C4D)
(산대특)AI(챗GPT)를 활용한 영상편집 과정(향상)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시네마4D-Cinema 4D)기초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에프터이펙트)기초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프리미어프로)기초
영상편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 실무 과정
영상편집 광고(프리미어, 에프터이펙터)기초활용
광고콘텐츠제작향상(일러스트, 포토샵) 기본 실무
영상편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 실무 향상과정
영상편집 향상(premiere)프리미어,(after effect)에프터이펙트 기본,실무)
『평일』전산회계1급, 세무2급, FAT1급,TAT2급 자격증 취득-자체시험장운영
『평일』단기속성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완벽대비-자체시험장운영
『10일 완성』 핵심요약! 컴퓨터활용능력2급 (필기+실기) 자격증 완벽대비
속성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취득과정(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실기(엑셀,엑세스)자격증취득과정
[세무회계]단기속성합격 전산회계1급,2급 자격증 및 경리실무
[세무회계]단기속성합격 전산세무2급 자격증 및 경리실무
[세무회계]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더존FAT1급자격증 및 경리실무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FAT1급) 자격증취득-A
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실기(엑셀,엑세스)자격증취득과정
사무행정ITQ(한글,파워포인트)컴퓨터활용능력(엑셀)실기 취득과정
[컴활1급]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실기(엑셀,엑세스)OA실무 및 자격증
[컴활2급,ITQ]컴퓨터활용능력2급 필기&실기(한글,엑셀,파포)OA마스터
세무회계(전산회계(fat)1급, 전산세무(tat)2급) 자격증취득 양성과정
회계세무(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TAT2급)실무자양성과정
![]() |
지난 3월 23일 서울시립미술관 세마홀에서는 파주타이포그래피학교(이하, 파티) 오름을 축하하기 위해 네빌 브로디(Neville Brody)의 특별 강연이 열렸다. 영국왕립미술학교(RCA)의 커뮤니케이션학과장이자, 세계적인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타이포그래퍼이기도 한 그를 만나기 위해 파티의 학생들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강연장을 찾았다. 이날 강연은 타이포그래피가 어떻게 예술적으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지를 주제로 그의 이전 작업들과 영감을 받았던 다른 작업들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에디터 | 정은주([email protected]) 자료제공 |파주타이포그래피학교(//www.pati.kr/) |
![]() |
네빌 브로디는 디자인 및 타이포그래피 작업이 대부분 디지털로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강연을 시작했다. 디지털 프로세스는 과거에 비해 더욱 다양한 작업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주었지만, 현실은 이와는 다르다는 것이다. 보기에 깔끔하게 정리된 것 같은 디자인은 늘어났지만, 새로운 호기심을 자극하는 작업은 줄어들었다. 그는 “타이포그래피는 눈으로 보는 시와 같다.”고 표현함으로써, 하나의 예술작품으로서의 아름다움을 언급했다. 그러나 그가 최근에 접한 일련의 작업들은 “타이포그래피가 갖고 있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기가 어려웠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타이포그래피의 다양성을 찾고, 독창적인 아름다움을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네빌 브로디의 대답은 예술적인 타이포그래피였다. |
![]() |
우리는 좋은 예술 작품을 보면서 말로는 설명하지 못할 에너지와 영감을 느낀다. 그의 말은 타이포그래피 역시 예술적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말이었고, 그 점에 대해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서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주어진 작업 도구를 벗어나 다양한 시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네빌 브로디가 다양한 타입의 시도를 선보였던 FACE는 ‘타이포그래피는 추상적이어서는 안 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나온 작업이다. 작업에 대한 새로운 시선과 함께 필요한 것은 작업 과정의 혁신이다. 흔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대로 결과물이 나오지 않은 것에 불만을 토로하지만, 오히려 거기에서 새로운 디자인의 실마리가 나올 수도 있다는 것이다.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 자신을 내맡길 줄 아는 여유와 태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 이날 강연에서 네빌 브로디는 그를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만들어준 잡지 FACE 외에도 타이포그래피 계간지 FUSE부터 일본 화장품 겐조(Kenzo)의 패키지, 타임지 리뉴얼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작업 전반에 대해 이야기했다. 특히 FUSE의 사례를 들어 이야기 했던 사진, 모스 부호 등 다양한 타이포그래피 도구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기에 충분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작품들이 이미 20여 년 전인 1994년에 만들어졌다는 사실이었다. 그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더 새로운 작업이 나올 것이라는 기대와 다른 사실에 다시 한 번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그러면서 언어적인 실험이 계속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하지만 이러한 우려와 동시에 타이포그래피와 디자인이 갖고 있는 사회적인 역할과 가능성에 대해 무한한 신뢰를 보냈다. 그는 “커뮤니케이션이 있는 곳이라면 디자인은 항상 있다.”라는 말로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사회의 다양한 문제의 해답을 디자이너에게서 찾을 수 있다고 말하면서 강연을 마쳤다. |
![]() |
한편, 파티에서는 네빌 브로디의 강연 이외에도 앞으로 파티 학생들 뿐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ati.kr/)를 참고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