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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리엑트(React)) 실무 프로젝트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 리엑트(React) 활용 프론트엔드 개발자 양성 (SPA 프로젝트 개발)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개발자 양성과정
(디지털컨버전스) 리엑트 &타입스크립트 활용 프론트엔드 실무 양성(SPA와 REST API)
기업맞춤형 TDD기반의 풀스택(Java, Spring, Vue)개발자 양성과정
[과정평가형] 자바(JAVA)기반 개발자과정(정보처리산업기사자격취득)
[스마트웹&콘텐츠개발] PWA 제작 프론트엔드 개발 디지털인재 양성과정
[디지털컨버전스_원격혼합] 자바 &스프링 프레임워크 개발 양성과정
[파이썬]4차산업 Python IT소프트웨어 웹개발자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사무업무자동화
(디지털디자인) UX/UI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과정평가형] 웹디자인기능사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실무자과정
[디지털디자인] 반응형 웹디자인(UIUX) &웹퍼블리셔 디지털 인재 양성과정
[디지털디자인]UI/UX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양성과정
[웹디자인기능사취득]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양성과정(HTML/CSS)
『단기속성』UI&UX 반응형 웹디자인&웹퍼블리셔(HTML,CSS,Javascript)
[온라인쇼핑몰]초보자도 가능한 포토샵, HTML을 활용한 상세페이지제작
(산대특)생성형 멀티모달 AI 기반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편집디자인(양성)
(출판) 디지털 편집디자인 실무(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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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_원격혼합] 디지털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인디자인) 양성과정
[편집(시각, 광고)출판디자인] GTQ자격증 취득(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A
시각디자인(Visual Design)산업기사 취득-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시각&광고편집, 출판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 GTQ 자격증 취득
시각/편집디자인을 위한 GTQ(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자격증 과정
[편집(시각, 광고)출판디자인] GTQ자격증 취득(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B
디지털콘텐츠서비스 그래픽제작(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과정
실무형 실내건축기사(캐드, 맥스, 스케치업)취득과정A-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BIM) 디지털 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무 양성
실무형 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 맥스, 스케치업)취득과정B-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실내건축기사 취득] 실내건축전문가(캐드-AutoCAD, 맥스-3DS MAX)양성과정
실내건축전문가(캐드-AutoCAD,맥스-3DS MAX)양성과정[실내건축산업기사취득]
[과정평가형] 실내건축산업기사 취득 과정 (인테리어, 캐드(CAD), 맥스(MAX))
[BIM_원격혼합] 건축설계(캐드, 레빗, 스케치업, 맥스) 양성과정
실내건축디자인 [캐드(CAD),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오전』 건축설계(캐드)+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자격증 취득
실내건축디자인(홈인테리어,캐드CAD, 스케치업) 양성과정
실내건축설계디자인(오토캐드CAD, 스케치업) 양성과정
(산대특)_트윈모션(VR)을 활용한 인테리어디자이너 양성 지원
(산대특)AI Runway&딥러닝을 활용한 업스케일링 숏폼(브랜딩) 영상콘텐츠 만들기(향상)
[과정평가형]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시네마4D)포트폴리오 완성 A
(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시네마4D)
[혼합훈련](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시네마4D)양성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영상콘텐츠 제작&편집 디지털인재 양성과정
비전공도 가능!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혼합훈련](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시네마4D)양성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유튜브(Youtube)영상편집 서비스(2D그래픽, 프리미어, 에펙)양성과정
디지털디자인 영상편집(일러스트, 포토샵,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영상편집]방송광고,마케팅,유튜브를 위한 디자인제작(프리미어,에펙)
[영상편집]방송광고,마케팅,모션그래픽을 위한 디자인제작 씨포디(C4D)
(산대특)AI(챗GPT)를 활용한 영상편집 과정(향상)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시네마4D-Cinema 4D)기초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에프터이펙트)기초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프리미어프로)기초
영상편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 실무 과정
영상편집 광고(프리미어, 에프터이펙터)기초활용
광고콘텐츠제작향상(일러스트, 포토샵) 기본 실무
영상편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 실무 향상과정
영상편집 향상(premiere)프리미어,(after effect)에프터이펙트 기본,실무)
『평일』전산회계1급, 세무2급, FAT1급,TAT2급 자격증 취득-자체시험장운영
『평일』단기속성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완벽대비-자체시험장운영
『10일 완성』 핵심요약! 컴퓨터활용능력2급 (필기+실기) 자격증 완벽대비
속성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자격증 취득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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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회계]단기속성합격 전산회계1급,2급 자격증 및 경리실무
[세무회계]단기속성합격 전산세무2급 자격증 및 경리실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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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FAT1급) 자격증취득-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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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행정ITQ(한글,파워포인트)컴퓨터활용능력(엑셀)실기 취득과정
[컴활1급]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실기(엑셀,엑세스)OA실무 및 자격증
[컴활2급,ITQ]컴퓨터활용능력2급 필기&실기(한글,엑셀,파포)OA마스터
세무회계(전산회계(fat)1급, 전산세무(tat)2급) 자격증취득 양성과정
회계세무(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TAT2급)실무자양성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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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YK 자수\'기법으로 타이포그래피 작업을 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에블린 카시코프(Evelin Kasikov, 홈페이지). 가로세로 5인치 안에 CMYK(시안, 마젠타, 노랑, 검정) 색을 조합해 알파벳 자수를 놓는다. 색깔을 촉각으로 느낄 수 있게 만들고 싶었다는 그녀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방식의 제작 방법을 모두 시도해 수많은 서체 모듈과 그리드를 만든 것. 보기만 해도 따뜻한 에블린 카시코프의 작업 이야기를 들어본다. 기사제공│타이포그래피 서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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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제 이름은 에블린 카시코프라고 합니다. 에스토니아의 탈린(Tallinn)이라는 곳에서 태어났어요.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했고 디자이너로서 그리고 광고 예술감독으로 일했습니다. 2006년에는 하던 일을 정리하고 영국 런던에 있는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 예술대학(Central St. Martins College of Arts and Design)으로 유학을 떠났는데요, 그곳에서 촉각 타이포그래피(Tactile Typography)를 접하게 되었죠. 2008년에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석사 공부를 하면서 제 작품 세계가 완전히 달라졌고 예전에 하던 일을 다시 하는 것은 불가능하게 되었어요.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할 수 있는 지금의 일을 선택한 것이 저로서는 가장 잘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 타이포그래퍼, 책 디자이너, 삽화가로서 일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당신을 디자이너가 되도록 이끌었는지 궁금합니다. 제 가족 중에는 예술가나 디자이너가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솔직히 말하면 제가 어디서 이런 예술적인 영향을 받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저는 항상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어요. 부모님께서는 그런 제가 다양한 미술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해 주셨죠. 그래서 어려서부터 미술을 공부할 수 있었고 자연스럽게 미대에 진학해서 그래픽 디자이너가 된 겁니다. 좀 더 흥미진진한 이야깃거리가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좀 아쉽네요.(웃음) \'CMYK 자수\'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요? 수공업이 아주 발달한 고장인 에스토니아 출신이지만 저는 자수 같은 것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어요. 굳이 말하자면 수공예와 저는 \'문제가 많은 관계\'라고나 할까요? 수공예품 만드는 일을 좋아할 때도 있었지만, 그것이 끔찍하게 싫어질 때도 많았으니까요. 하지만 이제는 자수를 사랑하게 되었어요. 단 그것이 창조적이고 현대적이며 멋지고 예측 불가능한 메시지를 담고 있을 때에만이요. 단순히 작고 예쁜 것을 만드는 일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귀여운 것\'은 만들지 않아요. 석사 과정 중에 촉각 타이포그래피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수공예품 만드는 일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 방식의 제작 방법을 모두 시도해서 수많은 서체 모듈과 그리드를 만들었죠. 이렇게 2년을 보내는 동안 스케치북도 점점 쌓여 갔어요. 이것이 바로 CMYK 자수 기법에 대한 아이디어가 나오게 된 배경입니다. 저는 색깔을 촉각으로 느낄 수 있게 만들고 싶었고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인쇄 프로세스에 대해 잘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제가 가지고 있는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지식을 수공예에 접목시키게 된 겁니다. 요즘 열중하고 있는 작품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요즘은 두 가지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책 디자이너로서 일하기도 하지만 촉각 스티치 서체(tactile stitched lettering) 만드는 일도 하고 있어요. 둘 다 저에게는 아주 중요하고 제가 좋아하는 일들입니다. 얼핏 보면 서로 다른 일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게 많이 다르지도 않답니다. 책을 디자인하는 일과 서체를 제작하는 일 둘 다 타이포그래피 기법이 필요하고 디테일을 꼼꼼히 살펴야 하며 많은 인내심을 요하기 때문이에요. 얼마 전에는 로렌스 킹 출판사(Laurence King Publishing)의 패션 서적 디자인 작업을 마쳤습니다. 최근에는 개인 프로젝트인 실험 스티치 모노그램 제작 작업을 진행하고 있죠. 제가 정말 하고 싶었던 프로젝트인데요, 오래되고 전통적인 것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하는 일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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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프로세스와 작업 스타일은 어떠세요? 제 디자인 프로세스라고 하면 촉각적 디테일을 강조하는 콘셉트에서 시작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콘셉트를 잡는 일이 중요하기 때문에 저는 항상 아이디어와 작업 방향을 종이에 적는 것부터 시작하죠. 그러고 나서 컴퓨터로 디자인해요. 첫 번째 스케치와 마지막 작품 사이에는 수없이 많은 수정본이 존재합니다. 고객들은 작품 수정을 요청할 필요가 없어요. 왜냐하면, 슬프게도 제가 완벽주의자라서 저 자신의 작업에 대해서는 그 누구보다도 비판적으로 평가하고 수정을 거듭하기 때문이에요. 평소에 가장 좋아하는 일은? 지금은 런던에 살면서 일하고 있지만 시간이 나면 제 고향인 탈린의 바닷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냅니다. 집이 해변에서 가까워서 바다를 보러 자주 가는데요, 사실 그곳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저는 그곳이 좋습니다. 탁 트인 풍경과 도시의 공허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기 때문이에요. 탈린은 작고 추우며 바람도 많이 불고 비가 자주 내리는 곳입니다. 어렸을 때는 이런 모든 것을 정말 싫어했지만, 이제는 오히려 사랑하게 되었어요. 눈이 내려도 이제는 더 이상 신경 쓰지 않게 되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이 있다면요? 석사 과정 중에 작업했던 인쇄물(Printed Matter)이라는 작품을 가장 좋아합니다. 이 작품을 만들면서 그래픽 디자인에 수공예 기법을 접목하는 최초의 시도를 하게 되었거든요. 제가 5년 전에 졸업했는데요, 5년 전에 만든 이 작품이 이후에 제가 만든 모든 작품의 모태가 되었습니다. 디자이너로 살면서 영향을 받은 멘토가 있었나요? 에스토니아 예술학교(Estonian Academy of Art)와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 예술대학을 다니면서 훌륭하고 영향력 있는 선생님들을 많이 만났어요. 한 분의 이름만 거론하기는 어렵습니다만, 제가 석사 과정 중에 지도를 받은 세인트 마틴스의 선생님들이 지금의 제 작품과 디자이너로서의 제 인생에 주요한 영향을 주신 것 같아요. 회사에서 일하면서 10년을 보낸 후에 공부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힘들었어요. 추상적인 개념으로 실험하고 개인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일들이 쉽지 않았어요. 손으로 만든 타이포그래피 작업을 시작하면서 \'머리에 섬광\'이 스쳤어요. 그제야 저만의 언어와 디자인 방법을 찾았다는 것을 깨닫게 된 거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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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는 주로 어디에서 얻는지 궁금합니다. 작품의 진정성과 독창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서 저는 다른 디자이너들의 작품에서 영감을 얻으려 하지 않아요. 영감이란 주제를 정하고 조사하고 연구하는 과정에서 얻게 된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소재로부터 영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요, 모든 것은 작업하는 일이 무엇이냐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계속해서 타이포그래피에 열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타이포그래피는 소통의 도구이며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재미있는 형식입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저는 활자를 아주 좋아하고요, 실험적인 활자 형태를 고안하는 일이 큰 즐거움입니다. 작품을 통해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요? 제 작품에서는 내용과 형식이 서로 분리되지 않습니다. 매체가 바로 메시지 자체가 됩니다. 작품은 여러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미니멀리즘을 표방할 수도 있고 표현주의를 표방할 수도 있겠지요. 작은 삽화가 되거나 삼차원 삽화로 표현할 수 있겠지만 언제나 생각을 공유하고 소통합니다. 최종적으로 지향하는 바는 어떤 것인가요? 제가 좋아하는 일을 계속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일, 취미, 열정이 삼위일체가 되어 저 자신을 위해 일하고 싶습니다. 직장에서 일과를 마친 후에 사생활을 누리는 것이 아니라, 일 자체가 삶이 되는 그러한 인생을 지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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