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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리엑트(React)) 실무 프로젝트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디지털컨버전스) 리엑트(React) 활용 프론트엔드 개발자 양성 (SPA 프로젝트 개발)
(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자바(JAVA) &스프링(spring) 개발자 양성과정
(디지털컨버전스) 리엑트 &타입스크립트 활용 프론트엔드 실무 양성(SPA와 REST API)
기업맞춤형 TDD기반의 풀스택(Java, Spring, Vue)개발자 양성과정
[과정평가형] 자바(JAVA)기반 개발자과정(정보처리산업기사자격취득)
[스마트웹&콘텐츠개발] PWA 제작 프론트엔드 개발 디지털인재 양성과정
[디지털컨버전스_원격혼합] 자바 &스프링 프레임워크 개발 양성과정
[파이썬]4차산업 Python IT소프트웨어 웹개발자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사무업무자동화
(디지털디자인) UX/UI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과정평가형] 웹디자인기능사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실무자과정
[디지털디자인] 반응형 웹디자인(UIUX) &웹퍼블리셔 디지털 인재 양성과정
[디지털디자인]UI/UX 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 양성과정
[웹디자인기능사취득]반응형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양성과정(HTML/CSS)
『단기속성』UI&UX 반응형 웹디자인&웹퍼블리셔(HTML,CSS,Javascript)
[온라인쇼핑몰]초보자도 가능한 포토샵, HTML을 활용한 상세페이지제작
(산대특)생성형 멀티모달 AI 기반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편집디자인(양성)
(출판) 디지털 편집디자인 실무(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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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_원격혼합] 디지털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인디자인) 양성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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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편집디자인을 위한 GTQ(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자격증 과정
[편집(시각, 광고)출판디자인] GTQ자격증 취득(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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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형 실내건축기사(캐드, 맥스, 스케치업)취득과정A-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BIM) 디지털 건축설계(캐드,레빗,스케치업,맥스) 실무 양성
실무형 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 맥스, 스케치업)취득과정B-과정평가형-비전공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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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건축전문가(캐드-AutoCAD,맥스-3DS MAX)양성과정[실내건축산업기사취득]
[과정평가형] 실내건축산업기사 취득 과정 (인테리어, 캐드(CAD), 맥스(MAX))
[BIM_원격혼합] 건축설계(캐드, 레빗, 스케치업, 맥스) 양성과정
실내건축디자인 [캐드(CAD),스케치업] 실무 양성과정
『오전』 건축설계(캐드)+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자격증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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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건축설계디자인(오토캐드CAD, 스케치업) 양성과정
(산대특)_트윈모션(VR)을 활용한 인테리어디자이너 양성 지원
(산대특)AI Runway&딥러닝을 활용한 업스케일링 숏폼(브랜딩) 영상콘텐츠 만들기(향상)
[과정평가형]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시네마4D)포트폴리오 완성 A
(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시네마4D)
[혼합훈련](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시네마4D)양성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영상콘텐츠 제작&편집 디지털인재 양성과정
비전공도 가능!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혼합훈련](멀티미디어) 디지털 영상편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시네마4D)양성
영상편집실무양성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프리미어(Premiere)
유튜브(Youtube)영상편집 서비스(2D그래픽, 프리미어, 에펙)양성과정
디지털디자인 영상편집(일러스트, 포토샵,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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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편집]방송광고,마케팅,모션그래픽을 위한 디자인제작 씨포디(C4D)
(산대특)AI(챗GPT)를 활용한 영상편집 과정(향상)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시네마4D-Cinema 4D)기초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에프터이펙트)기초
[영상편집]속성! 영상제작편집(프리미어프로)기초
영상편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 실무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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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일』전산회계1급, 세무2급, FAT1급,TAT2급 자격증 취득-자체시험장운영
『평일』단기속성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완벽대비-자체시험장운영
『10일 완성』 핵심요약! 컴퓨터활용능력2급 (필기+실기) 자격증 완벽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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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회계]단기속성합격 전산회계1급,2급 자격증 및 경리실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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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FAT1급) 자격증취득-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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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회계(전산회계(fat)1급, 전산세무(tat)2급) 자격증취득 양성과정
회계세무(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TAT2급)실무자양성과정
브랜딩이란 규칙이 아닌 상황과 대상에 따라 달리 적용시킬 수 있는 행동 양식을 의미한다. 모든 브랜드는 각자의 가이드라인을 가지고 있다. 학창시절, 나는 담당 교수 사무실 선반에 놓여있던 지멘스(Siemens)의 기업 디자인 매뉴얼을 보고 무척 놀랐던 적이 있다. 그것은 12권으로 구성된 방대한 매뉴얼로, 오로지 일관성 구축만을 위해 정밀하게 설계되어 있었다. 그것은 마치 존재할 수 있는 모든 디자인 구성 요소에 대한 규칙을 전부 실어놓은 것처럼 보였다.
기사제공 | 디자인 매거진 월간 〈CA〉
10년 후, 연간 보고서 양식 디자인 작업 중이던 나는 그것과 아주 흡사한 어떤 브랜드 가이드라인과 맞닥뜨리게 되었다. 지멘스 매뉴얼에 비해 전체적인 분량은 적은 편이었지만 여전히 딱딱하고, 획일적인 규칙들로 가득 차있고, 우리의 창의적인 디자인 전개를 방해하는 매뉴얼이었다. 그것은 보다 나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축하는 것보다는 일목요연한 디자인 규칙을 설명하는 데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어느덧 가이드라인 작성자의 위치에 서게 된 나는, 우리가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매뉴얼에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간 브랜딩 분야는 전면적인 변화를 겪어왔다. 따라서 이전에 비해 다양해진 브랜드 핵심 요소와 노출 경로에 대한 고려는 물론 더 복합적인 차원에서의 가치 판단이 요구된다. 각 소품마다 어울리는 색상을 정해 표를 붙여주면 그만이던 시대는 지난 지 오래이다. 하지만 다수의 브랜드가 여전히 이런 식의 가이드라인을 보유한 채 브랜딩을 시도하고 있다.
우리가 다루어야 하는 것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즉 브랜드 정체성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우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규칙이 아닌 행동 양식으로 풀어낼 수 있어야만 한다. 오늘날 사람들은 링크드인이나 페이스북 등을 통해 자아를 다채로운 방식으로 표현하고 있다. 바로 이것이 고정적인 규칙들이 무용지물이 될 수밖에 없는 결정적인 이유이다. 이제는 브랜드도 그 대상과 플랫폼에 따라 달리 적용될 수 있어야만 하는 것이다.
GW+Co에서는 새로운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면 가장 먼저 우리가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무엇인지를 정의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다양한 브랜드 요소들이 그 이야기에 힘을 실어줄 수 있을지 고민한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이 브랜드는 우아함이 특징이니 우아한 느낌의 서체를 사용하되 간간히 산뜻한 느낌을 더해주자”라는 식으로는 접근하지 않는다. 우리는 “우아함을 표현해내기 위해서는 브랜드 요소들을 어떤 방식으로 조합해야 할까? 우아함 외에 브랜드가 드러내야 하는 다른 속성이나 분위기는 무엇인가?”라고 이야기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브랜드 요소들은 유연한 소통이 가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된다. 그저 한데 뭉쳐있는 요소가 아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상태로 변화하는 것이다. 그렇게 완성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더 이상 단순한 도구 상자 같은 존재가 아니다. 이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그 자체로 완성된, 하나의 시각적 세계를 구축하는 틀로써 작용하게 된다.
현시대는 다양한 방식으로 연출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요구한다.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서는 유연한 브랜드 가이드라인 구축이 필수적이다. 이것이 스타일의 통일성보다 가치의 일관성이 우선시 되어야만 하는 이유이다. 이와 같은 변화는 브랜드뿐 아니라 디자인 에이전시에게도 큰 도전으로 다가올 수 있다. 그러나 변동 사항을 무리 없이 수용할 수 있다면 진화된 경험을 할 수 있음은 물론 그저 브랜드를 지키는 것이 아니라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이다.
길마어 벤트(GILMAR WENDT)
GW+Co 대표로 BT, 프레쉬필즈(Freshfields), 영국 안전 위원회(British Safety Council), 옥스퍼드 사이드 비즈니스 스쿨(Oxford Said Business School) 등 여러 기관을 위한 브랜딩 프로젝트를 지휘했다. 국제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 협회(ISTD)와 영국왕립예술협회(RSA)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